빈 방만 있어도 강력한 임대 수익.

남는 방의 힘, 독보적 수익률, 외국인 도시민박업이 대세.

적합성 평가

  • 프리비앤비에서는 아래의 다섯 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수요를 산출합니다.
    1. 지역 : 관광 또는 비즈니스 수요가 있는 지역인지
    2. 접근성(교통) : 지하철 및 도보로 접근이 용이한 곳인지
    3. 정원(평수, 침대) : 기본 ~ 최대로 숙박 가능한 인원이 몇 명인지
    4. 인테리어 : 아늑하게 꾸며져 있는지, 청결한지
    5. 가격 :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지
    '개인실'은 호스트가 거주하는 집에 게스트의 방을 별도로 마련해주고 같이 생활하는 형태입니다. 해외 여행객들은 호스트가 거주하고 있는 집에서 머물기를 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스트 입장에서는 투자금이 없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할 수 있고, 이는 장기숙박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집 전체'는 말 그대로 하나의 예약 그룹에게 집 전체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사용기간 동안 한 그룹의 민원에 집중할 수 있고 파손, 도난에 대한 처리도 수월하게 됩니다. 또한 여러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예약률이 높고, 기본 숙박 단가도 높게 책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도시민박의 주 이용객은 주로 관광객입니다. 이들은 이틀~수개월 등 다양한 기간동안 여러가지 목적으로 머물면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합니다. 이들의 수요는 세입자들과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의외의 위치와 조건에서도 높은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시세가 낮은 노후된 다가구 주택, 좋은 위치지만 반지하 등, 세입자는 원치 않지만 관광객에게는 개성있고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인기 숙소로 탈바꿈하면, 오히려 아파트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현상도 자주 발생합니다.

    < 게스트와 세입자의 요구조건 비교 >

    구분 게스트 세입자
    지역 관광, 비즈니스에 가까운 지역인가 가족, 직장, 교육, 치안, 투자성 등 많은 요소를 고려
    교통 지하철 역, 공항버스 정류소와의 거리, 택시 진입이 용이한지 모든 교통수단을 고려
    수용인원 모든 방을 침대 위주로 구성해도 무관 서재,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이 필요
    인테리어 개성있는 가구와 소품, 조명만으로 충분. 취향 반영 가능 도배, 장판, 타일공사 등 큰 공사 필수
    가격 예약율에 따라 보통 월세의 약 1.5~3배 정해진 금액. 공실일때 수익 제로